실비보험 중복보장

언제발생할지 모르는 의료비에 대비하기 위해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전에는 몇가지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실비보험으로 중복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의 여부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복보장이라고 하는 것은 시중에 다양한 회사에서 여러 실비보험에 가입했을 시 보장이 중복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실비보험에서는 중복보장이 이루어지는지 정확히 알아두고 가입하시기 전에 중복가입 여부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실비보험은 실제 의료비를 손해로 인정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실손 보상방식으로, 중복보장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만약 여러 상품에 가입했다면 가입한 보험사들에서는 피보험자가 실제 부담한 의료비 범위 내에서 서로 나눠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따라서 가입자가 여러 개의 실비보험에 가입했더라도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넘는 보험금은 받을 수 없고, 보험료만 이중으로 부담하는 셈입니다.

그렇지만 실비보험에 중복가입했다고 아예 혜택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중복가입을 하면 보장금액이 확대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평소 고가의 CT촬영이나 MRI촬영을 해 의료비의 부담이 큰 사람들은 오히려 중복 가입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특수한 사정으로 실비보험에 중복가입할때는 가입 시 중복가입의사를 명확히 하고 중복가입동의서에 서명해야 합니다.

만약 중복가입을 희망하지 않고, 보험가입시 중복 가입에 대한 정확한 안내를 받지 못하였다면 보험사에 요청하여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확인하여 불이익을 보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