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가입시기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도 불리고 국민보험이라고도 불릴 만큼 대중성이 높은 보험은 실비보험입니다.
이를 준비하는 이유는 조금씩 다르겠지만, 대부분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질병이나 상해에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각종 질병이나 상해 등이 생겼을 때,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이 순간에 필요한 치료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대비책을 뜻하는 것입니다.

 

실제 우리나라 국민의 65%는 실비보험에 가입해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질병과 상해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실비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범위의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보험상품보다 활용도가 매우 높은 보험 상품입니다.
또한 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없는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도 보장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입했습니다.
이러한 실비보험은 여러 차례에 걸쳐서 진화를 하고 있는데 가입하는 시기가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유리한 조건으로 성립될 수도 있습니다.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어린 나이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질병이나 상해가 생겼을 때 치료받아야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가능성이 높아 그만큼의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가 많아질 것입니다.
그렇다면 보험사 쪽에서도 손해율이 발생하기에 납입하는 보험료를 올리게 되므로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 시기에는 저렴한 보험료로 오래 유지할 수 있으니 훨씬 이득이 될 수도 있으며 보장받을 수 있는 범위까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좋습니다.
따라서 아직 실비보험이 없으신 분들은 이러한 사항을 참고하여 한 살이라도 어린 나이에 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