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정의

대한민국에서 연령대별로 한 사람이 사용하는 의료비를 분석해 봤을 때 대략 1억 원이라는 자금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금액의 절반은 모두 은퇴 후 나이가 들어 발생하는 질병으로 인해 나가게 되는데요.
이런 비용을 노후 자금으로 준비해 놓은 것으로 사용하기에는 좀 부족하여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혼자 사는 것이 아니라면 가족들의 생활비까지 걱정해야 해서 정상적으로 치료 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해서 준비하는 대비책을 실비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작은 질병부터 큰 사고로 인한 상해까지 모두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으로, 국민의 절반 이상이 가입할 만큼 인기가 많은 보험상품 입니다.
또한 실비보험은 청구율이 가장 높은 보험으로, 보험사에서 손해율이 높은 상품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보장하는 항목이 많고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질병 대부분과 사고로 인한 상해를 모두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다른 보험상품보다 활용도가 훨씬 높은 보험입니다.


또한 실비보험은 적은 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항목의 의료비까지 모두 보장하므로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보험입니다.

그리고 실비보험은 다른 말로 실손, 실손의료, 의료실비 등으로 불리며, 근본적인 내용은 전부 같습니다.
실비보험은 전액 보장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기 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보장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가입하시기 전에는 정확히 얼만큼의 보장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어떻게 대비하는 게 좋을지 설계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질병과 상해의 위험으로부터 실비보험을 가입해 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