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계약대출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예상하지 못했던 질병이나 상해, 사고 등으로 발생하는 의료비를 보장받기 위해 가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실비보험에 가입한 후 경제적으로 부담이 생긴다면 어떻게 이를 대처하는 게 좋을까요?
대부분은 중도 해지하는 방안을 선택하실 텐데, 보험유지를 도와주는 다양한 제도를 활용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제도들 중 보험계약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은 보험계약의 해지환급금 범위 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러한 보험계약대출은 해지환급금의 범위 내에서 대출을 받기 때문에 보험계약의 해지 없이 보험계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대출받은 원리금은 언제든지 상환할 수 있으며, 기존에 납부한 보험료의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은 보험계약자가 보험회사 고객창구에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인터넷, ARS, 모바일, ATM으로도 본인 확인 절차 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인출제도와는 다르게 보험계약대출에 따른 별도의 이자는 대출을 받는 가입자가 납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보험계약대출은 해지환급금의 일정범위 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기 때문에 해약시 해지환급금이 없는 순수 보장성 상품은 대출을 받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출 가능한 금액이 부족하여 대출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보험계약대출은 물론 보험계약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이지만, 이 제도를 이용하기 전에는 다른 금융회사의 대출조건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