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필요한 이유

한 사람이 살아가면서 필요로 하는 의료비는 대략 1억 원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병원에 다녀올 때 발생하는 치료비가 적은 금액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이렇게 모이면 큰 금액이 되는 것인데요.
이 금액의 절반은 거의 나이가 들어 발생하는 질병으로 인해 들어간다고 하여 더욱 의료비에 관한 대비책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준비해야 하는 것은 실비보험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실비보험은 다른 말로 실손, 의료실비 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제2의 건강보험, 국민보험 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을 만큼 대중화 되어 있고 안정성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에 가입하면 실제로 본인이 지출한 의료비(급여 본인부담금 + 비급여 부분)를 보험가입금액 한도내에서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받지 못하는 MRI, CT, 내시경 등 비싼 검사비도 80%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즉, MRI치료를 받고 100만원의 치료비가 나왔고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한 상태라면, 보험회사에서 80만원을 보장해주므로 20만원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서 감기와 가벼운 찰과상 등의 사소한 질병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항목에 해당하는 질병에 걸리는 경우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면 치료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비보험에 가입하면 자신의 건강과 안정을 평생동안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보험으로, 노후를 위해 필요한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비보험에 가입해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의료비에 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