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변경제도

사람은 아무리 건강을 잘 가꾼다고 하더라도 질병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질병으로 인해 한 번 무너진 건강은 아무리 노력해도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질병에 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실비보험을 이용해서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됩니다.

실비보험은 자신이 사용한 치료비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입니다.


이는 자신이 사용한 의료비를 넘어서는 보장을 받을 수 없지만 자신이 실제로 사용한 비용만큼은 환급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이용한다면 의료비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하지만 실비보험을 가입한 후에 보험료가 부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보험은 장기계약이므로 계약체결 후에 계약자의 경제 사정 등이 변하게 되면 보험을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승낙을통해 보험계약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해지하지 않고도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에 보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제도를 계약변경제도라고 합니다.


계약변경제도에는 보험가입금액 감액제도가 있습니다.
먼저 보험가입금액 감액제도는 처음 가입한 계약의 보장금액을 줄이면서 앞으로 낼 보험료를 낮추는 제도를 말합니다.
만약 현재까지 낸 보험료를 만기까지 모두 낸 것으로 변경하면 보장금액은 줄더라도 앞으로 보험료랠 내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납부 기간에 감액하는 경우 감액 부분만큼 해지로 처리되어 해약공제가 있는 것에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보험료가 부담이 되어 실비보험의 해약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계약변경제도를 이용하여 보험을 유지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