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제거에 좋은 음식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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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특정음식을 먹었을 때 염증 제거에 좋은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로 먹을 때보다 함께 먹었을 때 염증과 싸우는 힘이 커지는 음식조합이 있으니 확인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소와 건강한 지방을 결합한다면 루테인과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의 흡수가 촉진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초록색 잎 채소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인 루테인은 눈의 염증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노화와 관련된 항반변성과 같은 신경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른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은 노년층의 염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으니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와 블루베리로 한 잔의 스무디를 만들어서 운동 전후에 마시는 것이 몸에 좋습니다.
이는 연구 결과로도 나와있는데 블루베리를 매일 섭취한 운동 선수는 운동 후 염증 수치가 감소 되었으며 시금치는 운동 중 호흡과 산소의 흐름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하며 시금치에 함유되어 있는 질산염은 근육 운동을 하는 동안 근육의 성장을 돕고 블루베리는 운동 후의 일어날 수 있는 근육통을 완화시키게 됩니다.

이렇게 그냥 먹어도 좋은 음식들이지만 같이 먹으면 더 좋은 음식들이니 평소 음식의 궁합을 생각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